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HD현대중공업, 신형 호위함 '춘천함' 해군에 적기 인도

2023-10-24 15:39 | 박준모 기자 | jmpark@mediapen.com
[미디어펜=박준모 기자]HD현대중공업은 울산 본사에서 2800톤급 신형 호위함 8번함인 ‘춘천함’을 인도 예정일에 맞춰 해군에 적기 인도했다고 24일 밝혔다.

춘천함은 기존 1500톤급 호위함(FF)과 1200톤급 초계함(PCC)을 대체하기 위해 총 8척의 2800톤급 호위함을 건조하는 울산급 Batch-Ⅱ 사업의 마지막 함정이다.

HD현대중공업이 해군에 인도한 신형 호위함 8번함 ‘춘천함’ 모습./사진=HD현대중공업 제공



총 8척의 신형 호위함 중 HD현대중공업은 3번함 ‘서울함’4번함 ‘동해함’7번함 ‘천안함’8번함 ‘춘천함’의 건조를 맡아 모두 차질 없이 적기에 인도했다.

춘천함은 길이 122m, 폭 14m 규모에 최대 30노트(55.5km/h)의 속도로 운항할 수 있다. 5인치 함포, 대함유도탄, 전술함대지유도탄을 갖추고 있으며, 함미에 해상작전헬기 1대 운용이 가능하다.

가스터빈과 추진전동기를 사용해 수중방사소음을 줄이는 ‘하이브리드 추진체계’를 적용했다. 선체 고정식 음파탐지기(HMS)와 함예인형 선배열음탐기(TASS), 장거리 대잠어뢰를 탑재해 잠수함 탐지와 공격 능력을 높였다. 

춘천함은 오는 26일 진해군항에서 취역식을 갖고, 전력화 훈련을 거쳐 동해로 배치돼 대한민국 해상 수호에 나설 예정이다.

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본부장은 “울산급 Batch-II 건조 사업의 마지막 함정인 춘천함을 해군에 적기 인도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로 함정을 건조하는 데 역량을 다해 우리 해군의 첨단 전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박준모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