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픽셀큐브와 공동개발…8월23일까지 사전 예약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카카오프렌즈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첫번째 게임이 나온다.
▲ 다음카카오가 NHN픽셀큐브와 공동 개발한 카카오프렌즈의 첫번째 IP게임인 ‘프렌즈팝 for kakao’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다음카카오 |
다음카카오는 NHN픽셀큐브와 공동 개발한 카카오프렌즈의 첫번째 IP게임인 ‘프렌즈팝 for kakao’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 게임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매력을 살린 귀여운 아바타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손쉬운 조작성이 특징인 퍼즐게임이다.
다음카카오는 ‘프렌즈팝 for kakao’을 필두로 연내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게임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작업 등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IP 게임을 분기당 1~2종씩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권미진 다음카카오 게임사업팀 팀장은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다양한 게임을 파트너사들과 함께 출시할 계획이며 세부적인 제휴 방안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아바타를 지급한다. 사전 예약자 중 초대한 친구가 1명 이상 사전 예약한 경우 1000명을 추첨해 카카오프렌즈 인형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USB 등의 경품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