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성동규 기자]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일 "세계 각국이 첨단 기술과 전략 기술을 육성하고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우리 정부도 4대 국가 첨단 산업을 선정해 전폭적인 투자를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구 전경련회관)에서 '첨단전략산업, 어떻게 갈 것인가'를 주제로 열린 미디어펜 창간 12주년 포럼에서 영상을 통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FKI타워(구 전경련회관)에서 '첨단전략산업, 어떻게 갈 것인가'를 주제로 열린 미디어펜 창간 12주년 포럼 영상 축사를 통해 "앞으로의 국가 경쟁력은 첨단 산업의 경쟁력에 달려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오늘 포럼의 주제는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생각한다"면서 "미디어펜은 그동안 정확한 정보와 심층적 분석은 물론 주기적인 포럼 개최를 통해 우리나라의 사회적 발전과 관련된 다양한 논의의 공론장을 제공해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포럼에서 첨단 전략산업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들이 우리나라 경제 발전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날 포럼은 이번 포럼이 격변하는 경제 환경에서 글로벌 이슈와 한국의 성장 방안을 점검하고 각 기업의 미래성장동력에 대해 논의했다.
아래는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영상축사 전문.
반갑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홍익표 의원입니다.
미디어펜 창간 12주년 기념 포럼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12년간 한국 인터넷 신문의 발전을 이끌어온 미디어펜 이의춘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미디어펜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생태계에 발맞춰 국민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전달하며 인터넷 신문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또한 정확한 정보와 심층적 분석은 물론 주기적인 포럼 개최를 통해 우리나라의 사회적 발전과 관련된 다양한 논의의 공론장을 제공해 왔습니다.
오늘도 '첨단 전략산업 어떻게 갈 것인가'라는 주제로 우리 경제가 나아가야 할 길을 모색하는 소중한 자리를 마련해 주셨습니다.
세계 각국이 첨단 기술과 전략 기술을 육성하고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고, 우리 정부도 4대 국가 첨단 산업을 선정해 전폭적인 투자를 결정한 만큼 오늘 포럼의 주제는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국가 경쟁력은 첨단 산업의 경쟁력에 달려 있습니다.
오늘 포럼에서 첨단 전략산업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들이 진행되어 우리나라 경제 발전에 큰 보탬이 되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미디어 팬 창간 12주년을 축하드리며 오늘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미디어펜=성동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