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미 기자] KGC인삼공사가 ‘2023 정관장 고등학생·대학생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26일까지 공식 이메일을 통해 참가 접수를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와 브랜드 공감대를 넓히자는 취지다.
KGC인삼공사는 오는 26일까지 ‘2023 정관장 고등학생·대학생 공모전’ 참가 신청을 받는다./사진=KGC인삼공사 제공
참가 접수 부문은 ‘고등학생 영상 콘텐츠 공모전’, ‘대학생 마케팅 기획서 공모전’ 두 개로 나뉜다.
‘고등학생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본인의 MBTI 중 I와 E에 따른 학교 안·밖에서의 모습을 60초 숏폼 영상으로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대한민국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발 결과에 따라 아이패드 또는 에어팟 등의 상품과 함께 참가자 전원에게 ‘아이패스 파워스틱(본품)’을 제공한다.
‘대학생 마케팅 기획서 공모전’은 정관장 브랜드 IMC 전략, 또는 정관장 명절 광고 캠페인 전략 2개 주제 중 1개를 택해 마케팅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국내·외 재학생, 휴학생, 졸업예정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혹은 4인 이하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예선심사를 통과한 기획안은 본선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선발된 10팀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정관장 공식 홈페이지, SNS를 비롯해 오늘학교·에브리타임·캠퍼스픽 등의 채널과 링커리어, 씽유, 스펙업 등 다양한 공모전 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Z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정관장 홍삼이 젊은 소비자층에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수상작은 향후 마케팅 및 신제품 기획 등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