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준희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가 굿디자인어워드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선보인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의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가 굿디자인어워드에서 동상을 수상했다./사진=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는 물과 화강석을 사용해 유연한 흐름의 연출을 표현했다. 변화되고 차별화된 공간 연출을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새로운 형태를 관찰할 수 있는 공간을 디자인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는 ‘석가산’으로 불리는 아파트 수경시설의 획일성을 탈피했다“며 ”또 현대적이고 세련된 조형적 아름다움에 더해 주변 환경과도 조화로운 공간을 구성해 아이파크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선보인 조경이 디자인상을 받은 것은 지난해 전주태평아이파크 ‘태평풍경원’이 우수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된 데 이은 쾌거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 고객들이 더욱 풍요롭고 아늑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굿디자인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선정된 상품에는 정부가 인정하는 굿디자인 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