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2023-11-16 11:49 | 백지현 기자 | bevanila@mediapen.com
[미디어펜=백지현 기자]하나금융그룹은 환경보호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함영주 회장이 동참했다고 16일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추진 중인 범국민 캠페인으로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것에 대한 사회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해 자발적 환경보호 참여를 유도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이다.

함 회장은 동화그룹 승명호 회장의 추천을 받고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구자용 E1 회장과 황인규 CNCITY에너지 회장을 추천했다.

또한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 및 게시글을 하나금융 공식 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해 그룹 임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이 함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키로 했다.

함 회장은 “이번 1회용품 제로 챌린지를 통해 친환경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생활화 되기를 바란다”며 “하나금융그룹은 다양한 ESG경영 실천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