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준희 기자]포스코이앤씨는 지난 28일 오픈한 '더샵갤러리 2.0'에서 회사 임직원 및 우수협력사 대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동반성장지원단 성과 교류 및 소통의 장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 임직원 및 우수협력사 대표들이 2023년 동반성장지원단 성과 교류 및 소통의 장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포스코이앤씨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한 해 동반성장지원단의 주요 성과에 대한 우수사례 발표 및 포상 수여 등 성과 교류의 장과 함께 협력사와 안전·환경·구매에 대해 소통하는 지식 교류의 장으로 나눠 진행됐다.
2023년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은 새로운 사명에 발맞춰 'Eco & Challenge Together'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비즈니스 파트너인 협력사의 실질적인 역량 향상 중심 동반성장 활동을 전개했다.
회사가 보유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협력사가 어려움을 겪는 안전, 품질, 기술 등 3개 분야에 대해 6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중소협력사가 필요로 하는 법정 안전교육, 품질 하자교육, 공동기술개발 등을 집중 지원했다. 총 221개사, 5970명이 지원단 활동에 참여했다.
성과 교류의 장과 더불어 진행된 지식 교류의 장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 위반사례 공유, 협력사 참여형 환경관리, 구매정책 및 동반성장 추진방향 안내 등 중소협력사 현안사항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외에도 더샵갤러리 투어, 아트 전시회 관람 등 포스코이앤씨의 지속가능한 주거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장은 “중소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동반성장지원단 내실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협력사와 함께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이앤씨는 동반성장지원단 이외에도 협력사와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을 위해 저가제한 낙찰제, 동반성장·ESG펀드 및 상생협력기금 운영, 협력사 장례용품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