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자이에스앤디, 장애인 고용 확대 앞장…'가치일센터' 운영 협력

2023-12-06 16:49 | 김준희 기자 | kjun@mediapen.com
[미디어펜=김준희 기자]자이에스앤디(자이S&D)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서울 충무로3가에 위치한 자이에스앤디 본사에서 ‘중증장애인 고용 확대 및 안정을 위한 가치일센터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엄관석(왼쪽) 자이에스앤디 대표와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자이에스앤디



이날 자리에는 엄관석 자이에스앤디 대표와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양사 주요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해 업무협약 및 환담 시간을 가졌다.

함께라는 의미의 ‘같이’와 ‘가치 있는 일이라는 가치’의 중의적 의미를 가진 ‘가치일센터’는 장애인 근로자가 편한 장소에서 출퇴근 및 근무가 가능한 업무용 공간을 말한다. 공단이 재택 혹은 원격근무 장애인 근로자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시범운영하고 있다.

자이에스앤디와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증장애인이 안정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가치일센터 운영에 대한 다양한 협력 방안 추진에 합의했다. 특히 발달장애인 미술작가 등에게 업무 및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는 가치일센터를 설립 운영해 중증장애인 고용 안정 및 장기근속을 도모할 예정이다.

자이에스앤디는 장애인 고용 확대 및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 안정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공단은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장애인근로자를 위한 직무지도원 배치, 재직자 향상교육 지원, 직무 및 사회성 훈련 지원, 업무용 집기 지원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엄관석 자이에스앤디 대표는 “이번 공단과 협력을 통해 장애인근로자 고용 창출 및 안정에 기여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장애인 고용 확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