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다빈 기자]이커머스 업체 간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쿠팡이 뷰티 전문관 '로켓럭셔리' 입점 브랜드를 늘리며 뷰티 카테고리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의 명품 뷰티 전용관 로켓럭셔리에 로레알의 프리미엄 브랜드 ‘비오템’과 ‘어반디케이’가 신규 입점한다.
스킨케어 전문인 비오템은 수분크림, 임산부 전용 튼살 크림 등 보습 관리용 제품으로 유명하며 남성 전용인 비오템 옴므도 인기를 끌고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어반디케이의 아이섀도는 우수한 발색으로 잘 알려졌다. 번짐을 막아주는 픽서나 유분기를 잡아주는 아이프라이머 같은 제품군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쿠팡은 새 브랜드의 공식 입점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최대 10% 할인 쿠폰과 10% 캐시적립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오템은 3만 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최대 7000원 할인)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어반디케이는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5% 할인 쿠폰(최대 2만 원 할인)을 지급한다. 구매금액의 최대 10%가 쿠팡 캐시(일 최대 15만 원)로 적립된다.
비오템과 어반디케이 제품을 동시 구매하면 받는 사은품은 총 4만 원 상당이다. 비오템은 바디와 스킨케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오비타미네 샤워젤’을 증정하며, 비오템옴므 제품은 ‘아쿠아파워 클렌저’를 제공한다. 어반디케이 제품은 3만 원 이상 구매하면 ‘올 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를 제공한다. 사은품은 선착순으로 중복 수령이 가능하다.
쿠팡은 지난 7월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론칭해 에스티로더, 맥,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등 한국 브랜드 본사에서 직접 매입한 100% 정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커머스 업체들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비교적 성장성과 수익성이 높은 럭셔리 뷰티 카테고리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점찍고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모습이다.
와우회원이라면 다른 로켓배송 제품과 동일하게 무료배송 및 무료반품도 가능하다. 앱에서는 로켓선물을 통해 로켓럭셔리 전용 스페셜 패키지에 담아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다. 입점 브랜드는 에스티로더, 맥, 헤라, 설화수, 록시땅 등에 이어 이번 비오템과 어반디케이도 추가됐다.
쿠팡 관계자는 “로켓럭셔리 이용고객의 뷰티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새로운 브랜드의 입점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늘려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