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위메이드 '위믹스', TVL 글로벌 10대 블록체인 프로젝트 진입

2023-12-14 16:20 | 이동은 기자 | deun_lee@naver.com
[미디어펜=이동은 기자]위메이드는 위믹스(WEMIX)가 글로벌 가상자산 분석 사이트 코인마켓캡이 제공하는 TVL(총예치금액) 기준 전세계 블록체인 프로젝트 순위에서 9위에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위메이드 위믹스가 글로벌 가상자산 분석 사이트 코인마켓캡이 제공하는 TVL(총예치금액) 기준 전세계 블록체인 프로젝트 순위에서 9위를 차지했다./사진=위메이드 제공


TVL은 예치된 가상자산의 총량을 나타내는 수치로, 단순 예치 규모를 넘어 가상자산에 대한 시장의 신뢰도를 측정하는 지표다. 홀더들이 블록체인 생태계에 참여하고 있는 정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많은 전문가가 블록체인 경제 규모를 분석할 때 글로벌 표준 지표로서 채택하고 있다.

예치된 위믹스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스테이킹이다. 이는 위믹스가 활발한 온체인 경제 활동이 발생되고, 전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블록체인 생태계 중 하나로 자리매김 했음을 의미한다.

위믹스는 메인넷 위믹스3.0(WEMIX3.0)을 중심으로 △글로벌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탈중앙화금융 서비스 플랫폼 ‘위믹스파이’ △DAO & NFT 플랫폼 ‘나일’ 등을 선보여 하나로 연결된 거대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위믹스는 향후 서로 다른 블록체인의 경계를 허무는 옴니체인 이니셔티브 ‘우나기’를 통해 초거대 생태계로의 진화를 거듭할 계획이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