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은 기자]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겨울 이벤트 채널인 ‘데저트 킹덤’의 두번째 업데이트를 비롯해 잔망루피 콜라보 2탄과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까지 다양한 즐길거리를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가 ‘테일즈런너’에 잔망루피 콜라보 이벤트와 크리스마스 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이번 업데이트로 겨울 메인 테마인 데저트 킹덤의 두번째 내용이 공개됐다. 신규 맵 ‘모래돼지 포획작전’이 추가됐고, 이용자들은 오시아스의 골치거리인 거대 모래돼지를 포획해야만 한다. 이 맵은 8인 협동 서바이벌 팀전으로 달리기 맵 중간 중간에 놓여진 ‘별’을 획득해 모래돼지와의 일전에 활용해야 한다. 맵 진행 시 갈림길마다 난이도가 달라지고 획득할 수 있는 별의 갯수가 달라지는 만큼 팀원간의 협동이 중요하다.
또한, 내년 1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잔망루피의 여행룩북 카드놀이’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번 이벤트는 매일 9시부터 23시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카드놀이 미니게임은 1대1로 다른 이용자와의 대결로 진행된다. 미니게임은 잔망루피가 동화나라 여행을 할 때 입은 다양한 복장 카드의 짝을 맞추는 것으로 승패에 따라 신규 복장 아이템인 ‘내 머리에 잔망뤂’, ‘내 머리의 감탄뤂’ 등의 신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잔망루피 카드 박스나 카드 조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카드 게임 진행 시 아이템 아이콘의 카드의 짝을 맞출 경우 해당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보너스 시스템도 준비돼 있다. 공식 홈페이지 에서는 이용자들은 본인의 학교, 직장 생활 사연을 응모해 루피가 직접 공식 영상등을 통해 상담을 해주는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크리스마스 공원 내 ‘산돌프’ NPC가 주는 다양한 미션을 완료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미션을 완료함에 따라 받은 포인트를 사용해 총 5개의 아이템을 고를 수 있으며 그 중 하나의 아이템은 확정적으로 다음날 받을 수 있다. 또한, 산돌프의 다른 미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본인의 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성탄절 트리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는데, 본인의 팜에 설치하여 나무 흔들기를 할 경우 이번 이벤트 채널과 관련된 보상 아이템도 획득 할 수 있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한해동안 테일즈런너를 사랑해주신 런너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즐길거리를 마련해 보다 큰 혜택을 드리고자 했다”며 “잔망루피의 사회생활 상담소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혜택과 아이템을 가져가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런너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