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GS건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내년 1월 분양 예정

2023-12-20 11:51 | 김준희 기자 | kjun@mediapen.com
[미디어펜=김준희 기자]GS건설은 경기 수원시 일대에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를 내년 1월 선보일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조감도./사진=GS건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총 580 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분양 가구수는 △84㎡A 291가구 △84㎡B 103가구 △84㎡C 107가구 △84㎡D 79가구다.

단지는 수인분당선 영통역이 도보 5분 거리다. 영통역은 동탄~수원~의왕을 연결하는 동탄인덕원선 계획에 따라 환승역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매영로, 봉영로, 덕영대로 등 주변 도로여건이 정비돼 있고 광역버스 정류장도 가깝다.

단지 주변으로 영통초, 영통중, 영덕고교 등을 비롯해 반경 1㎞ 내 10여개 학교가 있다. 뿐만 아니라 수원시립영통도서관과 영통 학원가 등이 이용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수원영통점), 롯데마트(영통점)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수영, 골프 등 다양한 운동과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수원체육문화센터도 근처에 있다. 지난해 10월 개장한 영흥숲공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에 인접한 영통중앙공원도 있다.

삼성전자 본사와 계열사, 협력업체가 모여 있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1~2㎞ 거리에 있다. 또 수원가정법원,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관공서가 주변에 있으며 경인지방통계청 등 5개 기관이 들어서는 나라키움 수원통합청사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지상에는 녹지‧휴식공간이 어우러진 테마정원과 어린이놀이터 등이 마련된다. 커뮤니티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사우나, 독서실, 도서관, 실내놀이터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평면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고(일부 타입 제외) 현관워크인,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등 특화설계가 반영될 예정이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입주는 2026년 말 예정이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