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호반그룹, 충남도와 홍예공원 '도민참여숲' 조성 업무협약

2023-12-20 11:51 | 김준희 기자 | kjun@mediapen.com
[미디어펜=김준희 기자]호반그룹은 충청남도와 충남 홍예공원 도민참여숲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왼쪽부터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사진=호반그룹



지난 19일 충남도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도민참여숲은 충남도가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홍예공원에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기관, 단체, 개인 등 헌수와 기부로 1000그루 이상 수목을 식재하고 조경 및 편의시설, 조형물 등을 설치해 테마가 있는 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탄소중립 실천과 사회공헌을 위한 도민참여숲 조성에 협력하고 공동 발전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도민참여숲 조성 등 추진활동 협력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무협력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홍보 추진 △네트워크 상호 공유 등이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충남도의 도민참여숲 조성에 동참하는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호반은 지역사회 동반자로 환경을 생각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강원도, 대전 등 전국 사회복지단체에 총 20대 희망카를 전달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