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유탑건설,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 1월 분양

2024-01-04 13:02 | 김준희 기자 | kjun@mediapen.com
[미디어펜=김준희 기자]유탑건설은 이달 중순 강원 강릉시 일대에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를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 투시도./사진=유탑건설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는 지하 3층~지상 20층 4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84㎡A·B 226가구, 주거형 오피스텔 84㎡ 38실 규모다. 종로엠스쿨 입점이 확정된 상업시설도 동시에 분양한다.

단지는 강릉대로, 경강로 등 주요 도로와 KTX 강릉역이 가깝다. 강릉~인천 경강선 고속철도사업(2026년 예정), 강릉~제진 동해북부선(2027년 예정), 강릉~목포 강호축 고속철도(2027년 예정) 등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다.

단지는 KTX 강릉역 역세권 개발사업 수혜 단지로 분류된다. 특히 오는 2027년에는 동해북부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강릉시는 올해 말까지 5억 원을 투입해 환승센터 기본 계획 수립 및 사전타당성 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변에 홈플러스, 이마트, 강릉중앙시장, 종합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있다. 남대천공원, 송정동 조망(일부 가구)도 가능하다.

단지는 남강초, 하슬라중, 강릉여고 등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 지난해 12월 종로엠스쿨과 입점확정 계약을 체결해 입주민에게 초·중학생 자녀 수강료를 2년간 할인 또는 무상 지원 등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 내부는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됐으며 특화 드레스룸이 적용됐다.

유탑건설 관계자는 “강릉형 뉴딜사업 개발이 본격화하면서 일자리 창출 효과와 생활·관광·문화 인프라 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