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김성규 표 자우림 '미안해 널 미워해'…오늘 공개

2024-01-20 10:30 | 김민서 기자 | kim8270@mediapen.com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김성규가 겨울을 감성으로 물들일 신곡을 발표한다.

소속사 더블에이치티엔이는 20일 "김성규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리메이크 디지털 싱글 프로젝트 첫 번째 곡 '미안해 널 미워해'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20일 오후 6시 발매되는 김성규의 '미안해 널 미워해' 커버. /사진=더블에이치티엔이 제공



'미안해 널 미워해'는 1998년 발매된 자우림의 2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김성규가 어릴 적부터 자주 들었던 서정적인 분위기가 특징인 곡이다. 

김성규는 밴드 특유의 코드 진행과 멜로디를 살려 원곡의 색깔을 보존함과 동시에 현대의 신스팝 피아노와 드럼, 기타 등 록적인 요소를 가미해 재현했다. 여기에 '융스트링' 팀의 화려한 스트링 사운드를 더해 스펙트럼을 넓혔다.

김성규 표 '미안해 널 미워해'는 고유의 밴드 편곡을 잃지 않으면서도 80년대의 팝스러운 편곡의 결로 재해석해 색다른 매력을 뽐낸다.

김성규는 감미로운 음색과 섬세한 곡 해석력으로 '미안해 널 미워해'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김성규의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미안해 널 미워해'를 시작으로 오는 27일과 2월 2일 총 3회에 걸쳐 한 곡씩 공개된다. 아날로그 감성을 그리워하는 글로벌 리스너들에게 반가운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성규는 오는 27일 KBS 아레나에서 단독 팬미팅 'ㅅㄱ 2'를 개최한다. 오후 3시와 7시 2회 공연이 예정됐다. 그는 오는 3월 28일부터 6월 23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리는 뮤지컬 '디어 에반 핸슨'의 주연 에반 핸슨 역으로 캐스팅됐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