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LH, 도시정원 프로젝트 작가정원 공모 실시

2024-01-23 15:30 | 김준희 기자 | kjun@mediapen.com
[미디어펜=김준희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LH 도시정원 프로젝트’인 LH-파주가든 작가정원 공모를 내달 23일까지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CI./사진=LH



LH 도시정원 프로젝트는 LH 공공정원 노하우를 담아 일상과 정원이 함께하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 프로젝트다. 그간 용산어린이정원, 세종 무궁화테마공원, 평택고덕 동말근린공원 등에 LH 공공정원을 만들어 지역 주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도시 활력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이번 작가정원 공모 주제는 ‘도시의 색, 숨, 삶’으로, 정원을 통해 도시에 ‘색’을 입히고 ‘숨’을 불어넣어 주민들의 ‘삶’의 일부로 지속가능한 공공정원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 대상은 파주운정3지구 수변공원 1호 내 총 7개 공공정원이다. 1개소당 150㎡ 규모다.

참가자격은 조경, 정원, 원예, 도시, 건축, 환경, 산림, 산업디자인 등 관련 분야 전문가이며 선정된 디자인에 따라 실제 정원 조성이 가능해야 한다. 아울러 교육워크숍 등에도 참석 가능해야 한다.

당선작으로 선정되는 경우 각 작품별 6000만 원 조성비가 지원된다.

아울러 당선작가 모두에게 LH 사장상을 수여한다. 조성비 외에 대상 1팀에게는 상금 2000만 원, 금상 1팀에게는 1000만 원, 은상 2팀에게는 800만 원, 동상 3팀에게는 500만 원이 수여된다.

LH는 23일 작품공모 공고를 시작으로 오는 2월 23일까지 작품을 접수받는다. 3월 7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 발표 이후 공원 조성을 시작하며 오는 9월 5일 진행예정인 개막식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완성된 공공정원을 선사한다.

이번 작가정원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H는 파주운정3지구 수변공원에 이번 공공정원 7곳을 포함해 총 22곳의 공공정원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나머지 15개소는 지역주민 및 학생, 초청작가 정원으로 꾸며진다. 특히 지역주민과 학생이 직접 정원 디자인에 참여하는 주민참여·학생참여 정원 공모는 4월에 별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용주 LH 도시경관처장은 “이번 공모로 LH 공공정원 고급화를 통해 도시 활성화 및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아울러 지역주민에게 편안한 휴식공간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