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대신증권, 코스콤과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 MOU 체결

2024-01-26 14:46 | 홍샛별 기자 | newstar@mediapen.com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대신증권이 본격적인 토큰증권 시장 공략을 위한 행보에 나선다.

대신증권은 코스콤과 ‘토큰증권 플랫폼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5일 체결했다. /사진=대신증권 제공



대신증권은 코스콤과 ‘토큰증권 플랫폼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5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토큰증권 법제화에 대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토큰증권 관련 법안 시행 시 규제 샌드박스를 기반으로 운영 중인 조각투자 시장이 절차 간소화에 힘입어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신증권은 코스콤의 IT기술력에 금융전문성을 더해 활성화된 토큰증권 시장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계좌관리기관으로 참여하는 대신증권은 지난해 인수한 국내 1호 부동산 조각투자사인 카사코리아를 포함해 다양한 조각투자사와 협업을 이어간다. 이를 통해 투자자에게 부동산, 미술품 등 다양한 토큰증권에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송종원 대신증권 경영기획부문장은 “최근 조각투자 시장이 활기를 띄는 가운데, 이번 협약으로 대신증권이 시장 선점을 향해 한발 더 앞서 나갈 수 있게 됐다”며 “발행사와 투자자 모두에게 신뢰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