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미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21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KGC인삼공사가 운영하는 카페 ‘정관장 사푼사푼(SAPOON SAPOON)’은 ‘봄딸기 라떼’, ‘봄딸기 에이드’ 시즌 음료 2종을 출시하고 오는 5월15일까지 판매한다.
시즌음료 2종은 딸기를 베이스로 한 제품이다. ‘봄딸기 라떼’는 딸기청에 우유를, ‘봄딸기 에이드’는 딸기청에 레몬농축액, 탄산수를 더했다. 두 제품 모두 끓이지 않고 만든 수제 딸기청을 사용했다.
정관장 사푼사푼 봄 시즌 음료(왼쪽), 남양유업 ‘드빈치 체다렐라 체다치즈’ 조리예시(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남양유업은 고소한 모짜렐라와 쫄깃한 체다치즈를 섞은 신제품 ‘드빈치 체다렐라 체다치즈’를 출시했다. 국내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두 종류의 치즈를 한 번에 담았다.
드빈치 체다렐라 체다치즈는 장당 30g의 중량으로 손으로 잡았을 때 두툼함이 느껴진다. 토스트, 떡볶이, 맥앤치즈 등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 가능하다.
남양유업은 오는 29일까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번 신제품을 활용해 만들고 싶은 요리를 댓글로 입력한 소비자를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농심은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를 출시했다. 농심이 직접 개발하고 식약처가 인정한 콜라겐 성분과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오틴을 함께 담은 제품이다.
콜라겐은 분자량이 작을수록 피부 흡수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분자를 잘게 쪼개는 기술력이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심이 독점 기술로 자체 개발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는 국내 콜라겐 원료 중 가장 작은 분자량(173달톤)을 가진 ‘초저분자 콜라겐’이다.
콜라겐과 함께 주요 성분으로 구성한 비오틴은 음식 영양소를 에너지로 전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별도 섭취가 필요한 성분이다.
농심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왼쪽), 일동후디스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흑임자’(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일동후디스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의 신제품으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흑임자’를 출시했다.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블랙푸드인 흑임자를 활용했다.
제품 증정 이벤트도 벌인다. 참여는 하이뮨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해당 이벤트 게시글 ‘좋아요’를 누른뒤 댓글로 제품을 받아보고 싶은 이유를 남기면 된다.
카페 프랜차이즈 만월경은 ‘원두 드립백’ 2종을 내놓았다. 만월경이 선보인 원두 드립백은 △만월경만의 독자적인 맛과 향을 담은 ‘만월블렌딩’ △점주와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완성한 만월경 최초의 디카페인 원두인 ‘콜롬비아 수프리모 디카페인’ 등 총 2종이다.
SPC그룹의 IT 및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은 BC카드와 함께 선불충전카드 ‘해피페이 카드’를 선보였다.
해피페이 카드는 고객의 은행 계좌에서 충전하거나 혜택으로 적립된 금액을 사용할 수 있는 카드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만이 아니라 카드 사용이 가능한 모든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선불식 충전카드로 필요한 금액만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다. 해피포인트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모든 시중 은행 계좌와 연결 가능하다. 가입비와 연회비는 없으며, 만 17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섹타나인은 해피페이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31일까지 가입자 전원에게 3000원을 지급한다. 또 카드 출시일과 동일한 카드 번호 마지막 4자리(0219)를 보유한 선착순 5명에게 에어팟 맥스를 증정한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