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한효주, 생일 맞아 5천만원 기부…미혼모 시설 지원

2024-02-22 15:50 | 김민서 기자 | kim8270@mediapen.com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배우 한효주가 생일을 맞아 기부했다. 

22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에 따르면 한효주는 자신의 생일을 맞아 5000만 원을 기탁했다.

22일 서울 사랑의열매는 한효주가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사진=BH엔터 제공



이번 기부금은 미혼모 시설 및 엄마와 자녀의 건강을 위한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효주는 지난 2022년 사랑의열매 측에 1억 원 이상을 기부하며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지금까지 한효주는 기부를 통해 기초생계와 교육자립 지원에 뜻을 함께하며 영양 및 급식 지원뿐 아니라 정보기술격차 해소 지원 등 주위 이웃에게 희망을 나누는 활동에 앞장섰다. 

이처럼 꾸준하게 주변에 온정을 더해온 한효주는 아름다운 재단에 '효주 기금'을 개설해 어르신 생계비 지원 사업과 소외아동·청소년 문화체험 지원 사업에 힘을 보태왔다. 

또한 강원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 예능 프로그램 '서울 촌놈' 출연료를 고향인 청주시 새생명 지원센터에 기부, 코로나19 극복 재난구호 성금, 집중 호우 피해 기부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마음을 보태며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한효주는 올해 공개될 예정인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지배종'에 출연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