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견희 기자]대웅제약은 지난달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큐텐(Qoo10)에 자사의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대웅제약의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사진=대웅제약 제공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대웅제약 건기식사업부의 기획력과 연구개발센터의 신 제제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이다. 비타민 B군 8종 모두 최적 섭취량을 함유하고 간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 또한 식약처 기준 일일섭취량 130mg을 포함했다.
대웅제약은 출시 기념 할인 이벤트를 열어, 지난달 16일 기준 큐텐 건기식 부문 1위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일본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면역 강화 관련 수요가 증가하면서 건기식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일본 야노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건기식 시장은 약 8조 원에 이른다. 또 건기식 주요 구매처는 드럭스토어나 약국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웅제약은 일본 소비자들의 건기식 구매 트렌드에 따라 현지 파트너사와 함께 일본 오프라인 채널로도 확대 진출할 계획이다.
대웅제약 건기식사업부 관계자는 "대웅제약은 이달에도 새봄 맞이 쿠폰 발행 프로모션 행사를 기획해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려나갈 것이다"며 "일본시장뿐만 아니라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글로벌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