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현대건설‧금호건설, 2330가구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분양 중

2024-03-15 16:02 | 서동영 기자 | westeast0@mediapen.com
[미디어펜=서동영 기자]현대건설과 금호건설은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일원에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을 분양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투시도./사진=현대건설



사직대로, 직지대로, 사암로 등의 도로 이용이 쉬워 청주 전역 접근성이 편리하고 인근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여기에 대규모 도시정비 사업이 예정된 청주 원도심에 들어서는 단지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26개 동, 전용면적 39~114㎡ 총 2330가구 규모다. 이 중 1675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사직동 일대는 약 1만4000여 가구 대규모 정비사업을 앞두고 있다. 주거환경 개선이 기대되고 미래가치가 높아질 것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사직3구역 인근에는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을 포함해 사직1구역, 사직4구역, 사모1구역, 사모2구역, 모충1구역 등의 총 6개의 다양한 정비사업이 예정됐다. 

단지는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된 청주시에 위치했다. 먼저 SK하이닉스가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약 6만㎡ 부지에 반도체 생산 공장(M15X 팹)을 조성할 예정이다. 향후 5년간 투입 예정 사업비만 15조 원 규모로 책정돼 있다. 또한 청주 오창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54만㎡ 부지에는 1조 원대 규모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사업이 추진 중이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사직대로, 직지대로, 사운로, 상당로 이용이 편리해 청주 전역 접근성이 좋다.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을 통한 타지역으로의 이동도 쉽다. 단지 반경 1㎞ 내에 홈플러스 청주성안점, 청주시청(계획), 청주의료원, 청주종합운동장 등이 있다. 여기에 청주를 대표하는 상권인 성안길 상권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한벌초, 흥덕초, 청주중, 청주고 등의 학교가 있다. 여기에 금천동 학원가도 가깝고 충북교육도서관 이용도 할 수 있다. 단지는 무심천과 맞닿아 있어 수변 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무심천 체육공원, 운천공원 등의 공원도 가깝다. 

단지는 남측향 위주 배치(일부 가구 제외)로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를 택했다. 또한 일부 가구는 무심천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 안에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작은도서관, 독서실, 키즈플레이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미디어펜=서동영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