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벚꽃 축제가 열리는 지역 내 인기 매장 10곳을 소개한 지도를 21일 공개했다.
스타벅스 벚꽃 뷰 인기 매장 지도/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국내 최대 규모 벚꽃축제인 진해군항제가 열리는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 ‘스타벅스 진해경화역DT점’은 시원하게 뚫린 통창 너머로 경화역 벚꽃길을 따라 활짝 만개한 벚꽃들을 한 눈에 즐길 수 있다. 크림색과 우드톤으로 이루어진 2층 단독 건물은 주변 경관과도 조화로워 벚꽃 시즌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부산광역시에는 ‘스타벅스 삼락강변DT점’이 지역 내 벚꽃 명당으로 자리매김했다. 해당 매장은 벚꽃축제가 열리는 삼락생태공원 인근에 위치한 곳으로, 내부에서 널찍한 유리창을 통해 낙동제방벚꽃길을 따라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만끽할 수 있다.
계룡산국립공원 초입에 자리잡은 ‘스타벅스 공주동학사DT점’은 중부지역 최대 벚꽃 군락지에 위치한 만큼 해마다 이맘때쯤 관광객들로 가득하다. 계룡산 산봉우리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매장에서 음료를 즐기면 풍경과 동화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여의도공원R점’은 벚꽃축제가 열리는 여의도 한강공원 인근에서 운영 중인 곳으로 높은 층고와 널찍한 매장이 도심 속 힐링 공간 역할을 한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인기 매장 지도를 통해 남한강과 여주대교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스타벅스 여주남한강DT점’, 춘향전의 배경지인 광한루원 인근에 위치한 ‘스타벅스 전북남원DT점’ 등을 소개했다.
벚꽃이 어우러지는 스타벅스 여주남한강DT점/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벚꽃 풍경이 보이는 스타벅스 인기 매장 중 하나인 대구앞산스카이타운점/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는 이번 벚꽃 축제 시즌에 맞춰 총 98개 매장을 ‘체리블라썸 이벤트 매장’으로 선정하고 다음달 12일까지 특화 메뉴를 판매한다.
체리블라썸 이벤트 매장에서는 벚꽃과 함께 즐기기 좋은 특화 푸드인 ‘체리 품은 큐브 브레드’, ‘퀸아망 체리크림 샌드’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특화 세트 상품 주문 시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별도 제작한 상자에 담아 제공된다.
체리블라썸 이벤트 매장 관련 자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앱이나 홈페이지 ‘왓츠뉴(What’s New)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티맵모빌리티와 손잡고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아메리카노 쿠폰 증정 이벤트도 벌인다.
행사 기간 티맵에 안내된 ‘티맵 테마코스’ 벚꽃 매장 소개 코너 콘텐츠 하단에서 ‘아메리카노 1+1 쿠폰’을 증정한다. 오는 29일부터 4월7일까지는 체리블라썸 이벤트 매장 혹은 드라이브스루(DT)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사이즈 업’ 쿠폰을 제공한다.
발급된 쿠폰은 매장에 방문해 파트너에게 제시하거나 스타벅스 앱에 등록해 사이렌 오더로 활용할 수 있다. 쿠폰 적용 대상 음료는 핫, 아이스 구분 없이 ‘카페 아메리카노’, ‘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2분의1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총 4종이다.
김범수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담당은 “스타벅스에서 벚꽃놀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벚꽃을 즐기기 좋은 매장들을 엄선해 특화 푸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개화시기에 따라 각 지역별 거점 매장들을 방문하며 점포별로 차별점을 비교하는 것도 색다른 묘미일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일부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퍼민’ 협업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봄 분위기를 돋우는 ‘블라썸 LED 무드등’도 일부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