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지역인재 모시기 대기업들…채용 비밀의 문 열까?

2015-09-01 11:10 | 고이란 기자 | gomp0403@mediapen.com

삼성·현대중공업·SK·LG·한화·포스코·한진·대림·롯데 등 대기업 총출동

[대전=미디어펜 고이란기자] 삼성, SK, LG, 롯데, 포스코 등 주요 9개 그룹의 ‘2015 주요그룹 지역인재 채용설명회’가 1일 오전 대전에 위치한 충남대에서 열렸다.

   
▲ 2015 주요그룹 지역인재 채용설명회가 1일 오전 대전 충남대에서 개최됐다. / 사진=미디어펜 고이란기자(대전)

이번 채용설명회는 주요 그룹 인사담당자가 연사로 나와 ▲그룹의 비전 ▲비전에 부합하는 인재상 ▲주요 채용프로세스(서류전형~필기시험~1차·2차 면접 등) ▲그룹별 자기소개서 작성 주의 사항 ▲필기시험의 주요 특이점(인문학, 역사, 한문 등) ▲영어, 제2외국어 우대사항 ▲면접 주의 사항 등 입사지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설명회와 별도로 그룹별 상담부스가 마련돼 주요 그룹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이재호 숙명여자대학교 취업 멘토 교수가 ‘바로 가는 취업의 비밀’을 강연할 예정이다.

한 기업체 인사 관계자는 “이번 지역인재 채용설명회를 통해 지방의 우수한 인재들이 취업하고 싶어 하는 그룹의 취업 성공 노하우를 많이 공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 SK, LG, 롯데 등 주요 11개 그룹이 참여하는 ‘2015 주요그룹 지역인재 채용설명회’는 오는 2일 부산대, 3일 전남대에서 각각 개최된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