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SC제일은행, '주택담보대출 캐시백 프로그램' 시행

2024-04-09 10:42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SC제일은행은 지난해 12월 은행권이 발표한 민생금융지원을 위한 자율프로그램 중 하나인 '주택담보대출 캐시백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은 지난해 12월 은행권이 발표한 민생금융지원을 위한 자율프로그램 중 하나인 '주택담보대출 캐시백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자율프로그램은 은행별 상황과 특성에 맞춰 취약계층에게 폭넓게 지원하는 게 골자다. SC제일은행은 서민 및 실수요자의 주거안정을 위한 내 집 마련을 지원하고, 주담대 대출자의 이자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캐시백 프로그램을 운용하기로 했다. 총 134억원 규모로 약 1만 3000명의 고객이 캐시백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1일부터 금융채 6개월 및 1~3년제 기준금리로 '퍼스트홈론' 상품을 신청한 고객에게 적용된다. 담보평가액 9억원 이하, 대출 실행액 5억원 이하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및 '거치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에 적용된다. 대출신청일 기준 신청 건을 제외하고 무주택자(일시적 2주택자 포함)여야 한다. 역전세 특약부 대출 및 SC제일은행 동일 재취급 건은 제외된다.

캐시백은 1인당 대출 실행금액의 0.5%, 최대 100만원 한도로 1회에 한해 내년에 지원된다. 고객이 별도로 신청할 필요 없이 대출실행일로부터 1년이 도래하는 달의 다음달 15일(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SC제일은행 입출금 계좌로 자동 지급된다. 

캐시백 한도가 소진되면 사전 공지 후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또 캐시백 지급 대상 판정 시점일인 12월 31일을 기준으로 연체 및 주의사고 대출이거나 대출잔액이 1000만원 미만이면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