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대구은행은 대구시 TK 신공항 건설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다각적이고 실효성 있는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TK 신공항 건설사업 성공 지원 TFT' 구성을 완료하고, 총력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대구시 TK 신공항 건설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다각적이고 실효성 있는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TK 신공항 건설사업 성공 지원 TFT' 구성을 완료하고, 총력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사진=대구은행 제공
대구은행은 지난달 대구시와 'TK 신공항 건설사업 성공 추진을 위한 금융기관 업무 협약'을 체결했는데, 이번 TF 구성으로 TK 신공항 건설사업 지원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TF 멤버는 투자금융그룹장을 팀장을 비롯 각 분야 실무 전문가인 부서장들로 구성된다.
TFT 구성 후 열린 지난 17일 회의에서 멤버들은 TK신공항 건설 사업에 필요한 금융자문의 총력 지원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대구시에서 추진 중인 민간참여자 공모와 특수목적법인(SPC) 구성 가속화에 힘을 보태겠다는 구상이다.
황병우 대구은행장은 "대구시 TK 신공항 건설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경제 성장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 은행의 소임을 다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DGB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고민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