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합리적 가격 실속은 '두배'…올 추석 선물세트 무엇으로?

2015-09-04 23:55 | 정단비 기자 | 2234jung@mediapen.com

식음료업계, 추석맞이 다양한 선물세트 선보여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추석이 보름정도 앞으로 다가오면서 식음료업계가 추석맞이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 식음료업계가 추석맞이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대상, 동원F&B, 롯데푸드, CJ제일제당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상은 2015년 추석을 앞두고 청정원의 먹거리 선물세트와 대상웰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구성된 추석선물세트 130400만 세트를 선보였다.
 
대상은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해 1~3만원대의 실속형 세트를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 강화했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연어캔 제품과 참기름 사각캔 등이 올 추석 세트에 새롭게 추가되기도 했다.
 
우선 카놀라유와 홍초 바이탈플러스, 요리올리고당, 우리팜 델리 등으로 구성된 '청정원 12', 올리브유 재래김과 올리브유 파래김으로 구성된 '재래김 3' 등 실속형 제품을 내놨다.
 
프리미엄 제품도 마련됐다. 대상은 발효의 명지 순창에서 100% 국내산 최고급 원료와 전통적 기법으로 오랜 시간 정성껏 숙성시켜 만든 '찹쌀발아현미고추장', 국내산 검은콩과 순창의 깨끗한 천연 암반수로 오크통에서 5년간 숙성시켜 만든 '5년숙성 간장' 등을 마련했다.
 
대상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대상웰라이프 역시 다양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국산 클로렐라 원말 99%와 클로렐라 추출물 분말 1%로 만들어진 대상웰라이프의 대표 제품 '클로렐라 플래티넘 세트'를 비롯해 '홍삼녹용진추출액', '홍삼기력골드프리미엄' 등을 판매 중이다.
 
대상은 인기 선물세트 약 100여종을 최대 67% 할인된 가격에 구매, 최대 20% 적립금 등의 혜택을 주는 '2015 추석선물세트 기획전'을 함께 실시중이다. '2015 추석선물세트 기획전'은 대상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에서 오는 92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도 한가위를 맞아 '건강' 콘셉트의 식품들로 구성된 추석 선물세트 200여종의 '동원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동원F&B는 경기 불황으로 인한 소비양극화에 따라 중저가 실속 세트와 프리미엄 세트의 수요를 동시에 충족시키기 위해 2~3만원대 실속 세트와 5만원 이상의 고가 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일반세트로는 동원튜나리챔 100, 참치캔, 리챔, 카놀라유 등이 담긴 '동원 스페셜 5', 우유리챔이 들어간 '동원혼합 96', 고급 캔햄 리챔으로만 구성된 '리챔세트 6' 등 다양하게 있다.
 
건강식품 세트는 동원F&B의 홍삼브랜드 '천지인'과 미국 1위 건강식품 브랜드인 'GNC'를 중심으로 세트를 마련했다. '천지인 6년근 홍삼정 예작'을 비롯해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골드', 'GNC 온가족 건강세트', '멀티스트레인 프로바이오틱스 콤플렉스' 등이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을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골라 담아 추가 할인해주는 'DIY 세트'도 있다.
 
동원F&B는 오는 23일까지 '2015 추석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동원몰은 이번 추석 선물대전을 맞아 특별 제작한 택배상자에 동원 선물세트를 포장해 배송한다. 동원몰은 동원선물세트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적립금 증정, 주유상품권 등 증정 이벤트를, 추석 선물세트 구매고객을 위해서는 청구할인 혜택, 백화점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푸드는 1만원대의 식용유 세트부터 10만원 이상의 고급 수제햄 세트까지 총 60여종에 이르는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롯데푸드는 캔햄 시장에는 '로스팜 엔네이처' 세트를 주력으로 내세웠으며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선물을 찾는 고객들에게는 냉장 수제햄 '델리카테센' 세트를 권했다.
 
연어캔 세트도 대폭 확대했다. 지난 설부터 운영한 '엔네이처 연어'의 디자인을 새롭게 리뉴얼하고 연어캔 단독 세트와 다양한 혼합 세트로 구성했으며 그 밖에도 카놀라유, 포도씨유 등 고급 요리유와 참기름, 두유에 이르는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CJ제일제당은 추석 명절 시즌을 겨냥해 '2~5만원대 중저가''1~2만원대 실속형'으로 이뤄진 총 190여종, 720만 세트를 선보였다.
 
스팸세트는 스팸과 연어캔을 복합 구성된 '스팸연어 2', 스팸으로만 구성된 '스팸 8' 등 가격대를 2만원대에서 8만원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CJ알래스카연어 선물세트는 CJ알래스카연어 단독으로만 구성된 'CJ건강연어8'와 프리미엄 세트 'CJ건강연어 블루라벨', 'CJ건강한 건강연어 S/N' 48종이 있다.
 
소비자들 선호도가 높은 제품만을 구성한 특선세트에도 큰 변화를 줬다. 기존 특선으로 통일됐던 디자인을 '최고의 선택', '특별한 선택', '현명한 선택', '건강한 선택' 등으로 세분화했다.
 
CJ제일제당은 이와 더불어 건강 선물의 베스트셀러인 '한뿌리' 선물세트를 기존 인삼과 홍삼 외에도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 등을 복합으로 구성했다. 기존 '한뿌리' 병 타입과 파우치 타입의 복합구성을 다양화했으며 지난해 출시한 '한뿌리 흑삼진액''한뿌리 흑삼'을 확대 판매할 예정이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