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학습의욕 찾자" 새학기 적응 끝난 교육업계, '콘테스트' 열풍

2024-04-27 15:06 | 이다빈 기자 | dabin132@mediapen.com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올해 새 학기가 어느새 중반 무렵에 들어서면서 교육업계는 미취학 아동부터 초∙중∙고등학생까지 적응 기간을 마친 학생들을 겨냥해 각종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나섰다. 학습 의욕을 돋우는 동시에 학업 이외의 다양한 방면에서 자녀의 잠재력을 키울 수 있어 학부모들도 이에 주목하고 있다.

전국의 고1·2·3학년을 대상으로 한 수능 모의고사 개념의 '전국연합학력평가'가 28일 오전 일제히 실시되었다. 서울 개포고등학교 학생들이 시험에 임하고 있다. /사진=김상문 기자


 
27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의 영∙유아 영어교육 브랜드 윤선생 스마트랜드는 학습 회원 대상으로 ‘스랜키즈 퍼포먼스’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윤선생의 스랜키즈 퍼포먼스는 ‘신나게 춤추며 노래 부르기(Sing∙Dance)’, ‘좋아하는 것 소개하기(Show∙Tell)’ 2개 부문에서 하나를 선택해 3분 이내의 동영상을 촬영한 뒤, 참가신청서와 함께 지역 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2개 부문 최종 수상자에게 총 70만 원의 장학금이 제공되며, 윤선생 스마트랜드 공식 키즈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이번 콘테스트는 5월 6일까지 열리며, 수상자는 5월 10일 발표 예정이다.

아이스크림에듀의 홈런 스마트학습센터는 오는 4월 30일까지 회원 대상의 ‘홈바타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홈바타 콘테스트는 홈런 스마트학습센터에서 출석 및 학습 등으로 모은 ‘콘’으로 홈런 아바타 ‘홈바타’를 꾸미고 자랑하면 선물을 주는 행사다. 참가 희망자는 ‘나의 장래희망’을 주제로 완성한 홈바타를 사진 찍어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네이버 폼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 총 250명을 선정해 문구 세트, 1만콘 등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5월 13일 발표된다.

금성출판사는 ‘제31회 MBC창작동화대상’ 공모전을 진행, 초등학생의 독후 활동 증진을 위해 ‘독후 감상’ 부문인 'MBC창작동화독서왕'을 선발한다. 

역대 MBC창작동화대상 수상작을 읽고 오는 8월 30일까지 독후감상문을 제출하면 된다. 형식과 분량에 제한은 없으며, 전국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우수 독후감상문으로 선정된 총 10명에게 상장과 문화상품권 30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도 있다. 천재교과서 밀크T는 5월 7일부터 13일까지 ‘제6회 밀크T 창작동화공모전’을 연다. 

만14세 이상이면 기성 및 신인 작가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창작 동화 △사회 동화 △과학 동화 3가지 부문에서 각각 단편, 중편, 장편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대상, 금상 등 수상자 총 21명을 선정해 총 상금 395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