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우리은행이 퇴직연금 가입자를 위한 '우리 연금으로 입신양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퇴직연금 가입자를 위한 '우리 연금으로 입신양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사진=우리은행 제공
오는 7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 퇴직연금(IRP) 신규 및 추가입금 고객 △제휴 자산운용사의 TDF나 TIF 매수 고객 등을 대상으로 한다.
TDF는 투자자의 은퇴 시점을 목표 시점으로 해 생애주기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자산배분 펀드다. TIF는 노후 자산관리에 특화돼 원금은 지키면서 일정 소득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설계한 자산배분 펀드를 뜻한다.
우리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우리WON뱅킹으로 IRP 계좌를 개설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30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을 보유하고 계좌에 100만원 이상 추가 입금하는 고객 22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300만원 이상 추가 입금한 고객 2000명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IRP나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을 가입한 고객이 우리·KB·신한·키움·교보악사·KCGI 등 6개 자산운용사의 TDF나 TIF에 100만원 이상을 매수하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받게 된다. 또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 △삼성 갤럭시북4 프로 △LG 스탠바이미 TV △LG 광파오븐 △다이슨 에어랩 △애플 에어팟 등 최대 200만원 상당 경품도 증정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개인형 퇴직연금(IRP)은 절세와 노후를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필수 재테크 상품"이라며 "이번 이벤트가 탄탄한 노후를 준비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