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제주항공 객실승무원, '항공안전체험교실' 열어

2024-05-02 18:03 | 김연지 기자 | helloyeon610@gmail.com
[미디어펜=김연지 기자]제주항공 오는 4일까지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주최로 여의도공원에서 진행하는 '2024 서울안전한마당'에 참여해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제주항공 객실 승무원들은 이날부터 오는 4일까지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 위치한 제주항공 항공안전체험교실 부스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좌석벨트 착용방법 △산소마스크 착용 및 작동방법 △항공기가 바다 또는 물에 내렸을 때 구명복 사용법 △항공기 비상탈출 요령 △응급처치 요령 등에 대해 교육하고 객실승무원 역할 등 직업체험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이 2일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열린 2024 서울안전한마당에서 ‘항공안전체험교실’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항공안전체험을 주제로 교육하고 있다./사진=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은 사회적으로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안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2014년부터 전국 초·중학교와 청소년 단체 행사 및 시설을 찾아 '찾아가는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9만4800여명의 누적 참가자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로 구성된 항공안전교육 특화팀은 직무재능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상생 및 시민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심폐소생술 등의 안전 교육도 연중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펜=김연지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