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업은행, '기계거래BOX'에 대출신청 기능 도입

2024-05-02 17:48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기계·설비 매매 전문 플랫폼 '기계거래BOX'에 대출신청 기능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기계·설비 매매 전문 플랫폼 '기계거래BOX'에 대출신청 기능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사진=기업은행 제공



기은은 지난 3월 11일 중소기업이 기계 거래 시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동산거래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기계거래BOX를 출시했다. 은행과 기존 거래가 없어도 기계 거래를 희망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고 편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출신청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서비스 이용 고객은 기계·설비에 대한 매물탐색부터 구매를 위한 대출신청까지 중개서비스와 금융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로 인해 기계 매입 시 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은행에 수차례 방문해야 했던 번거로움이 해소될 전망이다. 

대출신청은 기계거래BOX의 구매 희망 물건 상세화면에서 '대출신청' 버튼을 클릭해 간단한 신청정보를 입력한 후, 대출심사를 위한 스크래핑을 실시하고 거래 영업점을 선택하면 된다.

한편 기은은 유휴 기계·설비 처분과 부가적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기계거래BOX에 기계·설비 판매물품을 등록한 선착순 100명에게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한다.

기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계거래BOX 플랫폼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기계의 탐색부터 취득을 위한 대출지원까지 손쉽고 간편한 동산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