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오늘날씨, 맑지만 구름 가득한 '백로'…18호 태풍 아타우 '촉각'

2015-09-08 06:34 | 김세헌 기자 | betterman89@gmail.com

[미디어펜=이상일기자] 절기상 백로인 오늘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도영동과 경상남북도동해안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 오늘날씨, 맑지만 구름 가득한 '백로'…18호 태풍 아타우 '촉각'

기상청 오늘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며 일부 남부내륙과 강원산간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겠다. 아침까지 일부 남부내륙과 강원산간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고 밤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내려가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또한 북동풍이 지속적으로 불겠고, 제18호 태풍 '아타우'에서 변질된 온대저기압이 10일경 동해상에 위치하면서 동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태풍 '아타우'는 약한 소형태풍으로, 백로인 오늘 8일 아침 날씨 현재 일본 오키나와 동쪽 약 106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25km의 속도로 북북동진 중이다. 모레(10일) 새벽에는 독도 동남동쪽 약 270km부근 해상까지 북상하면서 점차 온대저기압으로 변질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9일)도 계속해서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도영동과 경상남북도동해안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강원도영동은 밤부터 비가 오겠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