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한농대, 라오스에 ‘K-농업’ 전파

2024-05-21 09:13 | 구태경 차장 | roy1129@mediapen.com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한국농수산대학교 정현출 총장은 20일 학교를 방문한 암피반 숙산티 라오스 북부농림대학(NAFC) 부총장과 면담을 갖고 한농대의 우수한 농업교육 시스템을 라오스에 전수하기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농수산대학교 정현출 총장은 20일 학교를 방문한 암피반 숙산티 라오스 북부농림대학(NAFC) 부총장과 면담을 갖고 한농대의 우수한 농업교육 시스템을 라오스에 전수하기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사진=한국농수산대학교



지난 3월 한농대와 라오스 북부농림대학이 체결한 양해각서의 후속조치를 위한 이번 방문에서는 북부농림대학에서 수행 중인 공적개발(ODA) 사업과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교류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구체적 협력방안이 논의됐다.

정현출 총장은 “케이(K)-농업교육 노하우를 응축한 이론-실습 병행 교육과정과 농업현장에서 활동 중인 7500여 명의 졸업생 네트워크 등 한농대가 지닌 강점을 활용해 라오스 북부농림대학과 건실한 협력관계를 이어갈 것”이라며 “올 하반기부터 시작하는 ‘개도국 청년 농업인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라오스 등 개도국의 청년 농업인재를 육성하고 케이(K)-농업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