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이종순 농정원장, ‘바이바이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2024-05-21 16:00 | 구태경 차장 | roy1129@mediapen.com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이종순 원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환경부 캠페인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종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환경부 캠페인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농정원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란 일상생활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이 원장은 축산환경관리원 문홍길 원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농정원은 자원 재순환을 위해 대전·세종·충청지역 공공기관과 ‘공공협업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자원순환 환경 조성 △중고물품 기부행사 △에코마켓 소비릴레이 캠페인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세종시 공유자전거 회원제도 도입, 그린터치 등 전 직원이 ESG 가치를 내재화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 원장은 “환경을 보호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농정원 전 임직원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종순 농정원장은 ‘바이바이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할 다음 주자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한상배 원장과 한국항로표지기술원의 박광열 원장을 지목했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