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유튜브 쇼츠와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
소속사 어도어는 2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더 하우 스위트 챌린지 커밍순 유튜브(The How Sweet Challenge coming soon on Youtube Shorts)!' 티저를 공개했다.
티저에는 버니즈(팬덤명) 상징인 토끼 캐릭터가 서울, 뉴욕, 런던, 도쿄 등 세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를 방문하는 모습이 담겼다. 아울러 ‘Youtube Shorts’, ‘How Sweet’ 등의 키워드가 등장, 신곡 발매 기념 챌린지 프로모션을 예고했다.
뉴진스 새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는 오는 24일 오후 1시 발매된다. 이 싱글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수록곡 ‘버블 검(Bubble Gum)’ 그리고 각 곡의 연주곡(Instrumental) 등 총 4곡이 실린다.
‘하우 스위트’는 마이애미 베이스(Miami Bass)를 기반으로 한 통통 튀는 힙합 스타일 곡이다. ‘버블 검’은 심플한 드럼 패턴에 시원한 사운드가 더해졌다.
뉴진스는 두 곡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제작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지난 달 27일 선공개된 ‘버블 검’ 뮤직비디오는 뉴진스만의 무해한 자연스러움을 고스란히 담아내 일찌감치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하우 스위트’ 뮤직비디오는 음원 발매 후 3시간 뒤인 24일 오후 4시 공개된다. 곧이어 뉴진스는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신곡 퍼포먼스를 최초로 선보인다. 오는 25일 0시에는 퍼포먼스 비디오가 공개될 예정이다.
어도어는 “음원을 먼저 충분히 감상한 후 뮤직비디오 감상하는 것을 추천드린다”며 “뮤직비디오 감상 후 곧바로 이어지는 첫 음악방송까지,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를 함께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