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일·가정 양립"…동아쏘시오홀딩스, 가족친화 기업 거듭나

2024-05-24 16:36 | 김견희 기자 | peki@mediapen.com
[미디어펜=김견희 기자]동아쏘시오그룹 지주사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구성원의 행복한 몰입(NEW FLOW)이 이해관계자의 번영(NEW SHIFT)을 이끈다'는 문구를 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디 패밀리 캠핑 페스티벌./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이를 위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어른이날을 마련했다. 어른이날은 근로자의 날과 가정의 달을 앞둔 월요일, 임직원의 월요병 해소와 소통활성화, 몸과 마음 스트레스 해소 등 구성원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본사에서 처음 실시했으며 이어 인천 송도에 위치한 에스티젠바이오와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 바이오텍연구소에서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동아쏘시오그룹 본사에 이어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한국신동공업 및 동아에스티 대구캠퍼스에서 동아 어른이날 행사를 열었다.

이번 동아 어른이날에는 꽝 없는 스크래치 복권을 받을 수 있는 행복발견존, 골프 등 스포츠 액티비티로 굳은 몸을 풀어주는 스포츠존, 스트레스와 신체균형을 측정해 맞춤 솔루션을 제시해주는 사이언스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임직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올해는 반려견 동반행사 펫밀리데이를 진행해 구성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잔디가 깔려 있는 본사 옥상 정원 로사리움을 1일 반려견 유치원 공간으로 활용해 반려견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게 했다. 또 참여 직원들은 회사 근처 성북천에서 반려견과 산책하며 배변과 쓰레기를 줍는 풉로깅을 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임직원과 가족을 용인 에버랜드에 초청하기도 했다. 구성원의 행복한 몰입을 바탕으로 일과 가정의 양립 및 가족 친화 경영 실천, 임직원과 자녀 등 가족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달 3일 오전부터 임직원과 가족 등 800여 명은 에버랜드에서 놀이기구를 타고 사파리를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경상북도 상주에서 즐기는 힐링캠프 ':D FAMILY CAMPING FESTIVAL(디 패밀리 캠핑 페스티벌)'도 지난 4일부터 2박 3일 간 실시했다. 참여 임직원과 가족들에게 웰컴 기프트 및 어린이날 선물을 전달하고 굿모닝 보물찾기, 버블매직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 외에도 동아쏘시오그룹은 연간 휴무 및 패밀리데이 일정이 담긴 연간 휴무일을 미리 공지해 직원들이 휴가 계획을 미리 세울 수 있도록 한다. 또 여름, 연말 휴가 기간 직원과 가족들의 휴식 공간과 재충전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리조트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2년 가족친화 우수 기업, 기관 포상 및 인증수여식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2023년에는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출산·육아지원제도 우수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임직원과 가족이 행복해야 회사가 성장하고, 자연스레 이해관계자도 행복해지는 선순환 흐름이 창출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행복해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