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업은행,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 개최

2024-05-29 15:45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28일 전북 군산 새만금초등학교에서 열린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정 밀집 지역 초등학생에게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는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전북 군산 새만금초등학교에서 열린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 현장 모습./사진=기업은행 제공



해당 콘서트는 지난해 다문화가정 및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공연을 통해 학생 간 다문화 수용성 및 공동체 의식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콘서트는 다문화학생 비율을 기준으로 선정된 5개 초등학교에서 오는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된 학교들의 다문화 학생 비율은 전교생의 최대 76%에 달한다. 

특히 기은은 올해 공연 지역을 경기·충청·영남·호남권 등 전국구로 확대해 '나눔과 어울림'의 의미를 더욱 강조했다. 공연에는 타악 퍼포먼스 그룹 '잼스틱'이 출연해 클래식 멜로디와 다양한 퍼포먼스를 접목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연도 진행해 더욱 풍성한 문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기은은 8월 여름방학 기간 중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IBK 모두다 아트캠프'를 첫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하반기에는 중소기업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음악회 'IBK 모두다 파크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