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네이버클라우드, 한국통계정보원·클라비와 챗봇 서비스 개선 맞손

2024-05-30 17:07 | 이승규 기자 | gyurock99@mediapen.com
[미디어펜=이승규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한국통계정보원, 클라비와 함께 국가통계정보서비스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3 사는 통계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초거대 AI 통계 챗봇 서비스'를 구축하고 다양한 공공기관 및 자치단체에서 초거대 AI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한국통계정보원-㈜클라비가 국가통계정보서비스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전무, 최정수 한국통계정보원 원장, 정상권 클라비 상무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재 국가통계포털을 통해 챗봇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만 정확한 통계 용어를 사용하지 않으면 정확한 답변을 받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번 통계청의 초거대 AI 통계 챗봇 서비스는 어려운 통계 용어와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일상 언어로 방대한 통계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는 것이 네이버의 설명이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전무는 "이번 통계청 AI 챗봇은 중앙행정기관의 첫 생성형 AI 도입 사례로 기존 챗봇과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AI를 활용한 공공기관의 디지털 혁신이 다양한 분야에서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승규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