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다빈 기자]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오는 10일까지 ‘애슬레저 페스타’를 진행하고 애슬레저 인기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지그재그에서는 5월 들어(5월1일~5월23일) 애슬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을 맞아 착용감이 가벼운 애슬레저룩 수요가 증가한데다 건강한 일상을 즐기는 문화 등이 자리 잡은 영향으로 풀이된다.
브랜드별로는 ‘에이치덱스’ 거래액이 같은 기간 504% 급증하며 가장 큰 성장세를 기록했다. ‘스컬피그’와 ‘데비웨어’ 거래액은 각각 107%, 77% 늘었으며 ‘콘치웨어’ 54%, ‘뮬라웨어’ 거래액은 36% 상승했다. 지그재그 애슬레저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젝시믹스’ 거래액도 꾸준히 늘어나며 전년 대비 25% 증가세를 보였다.
이번 페스타에는 젝시믹스, 스컬피그, 콘치웨어, 에이치덱스, 뮬라웨어, 데비웨어 등 지그재그에 입점한 국내 대표 애슬레저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가벼운 착용감과 편한 활동성으로 운동은 물론 일상에도 활용 가능한 브라톱, 레깅스 등 브랜드별 여름 대표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지그재그는 애슬레저룩을 더욱 생생하고 자세하게 보여주기 위해 패션 유튜버 ‘김무비’와 협업했다. 패션과 일상을 다루는 크리에이터로 알려진 김무비가 애슬레저 상품을 추천하고 영상에 소개된 상품은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스컬피그 아이스 팬츠’는 65% 할인한 1만4900원에, ‘뮬라웨어 텐션업 바이커 쇼츠’는 72% 할인한 3만2900원에 선보인다. ‘에이치덱스 우먼스 피케 폴로 셔츠’는 15% 할인율이 적용된 4만1600원에, ‘콘치웨어 에어라이트 스포츠 브라톱’은 33% 할인한 1만9900원에 제공한다.
페스타 기간 다양한 쿠폰도 제공한다. 전 고객에게 최대 15% 할인 가능한 쿠폰을 제공하며 매일 밤 9시 선착순 100명에게 30% 쿠폰을, 애슬레저 브랜드 첫 구매 고객에게는 25% 쿠폰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지그재그 단독 최저가, 카테고리 특가 등 할인 코너를 운영한다. 운동 계획이나 목표, 다짐 등을 댓글로 남기면 총 20명을 선정해 ‘에이치덱스 짐색’(10명), ‘데비웨어 숏슬리브’(10명)를 제공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건강한 일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기는 ‘레저 노마드족’ 등이 늘어나며 애슬레저 브랜드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애슬레저룩의 활용 범위도 넓어지고 있다”며 “국내 대표 애슬레저 브랜드가 모두 모인 지그재그에서 올여름 애슬레저 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