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롯데케미칼, 환경법규 전문가 양성 위한 교육 실시

2024-06-05 16:30 | 박준모 기자 | jmpark@mediapen.com
[미디어펜=박준모 기자]롯데케미칼은 임직원의 환경법규 이해도 제고를 위한 ‘제1회 환경사랑퀴즈대회’를 열였다고 5일 밝혔다.

롯데케미칼 임직원들이 ’제1회 환경사랑 퀴즈대회‘에 참여하고 있다./사진=롯데케미칼 제공



이번 퀴즈대회는 지속 강화되는 환경 법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 사업장 환경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환경경영 및 주요 환경법규 소개 △통합 허가의 이해 및 통합 사후 관리 유의사항 △배출시설 현장점검 및 관리방법 △통합법 체계에서의 현장관리 준수사항 등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국내 전 사업장의 임직원들이 동영상 교육을 통해 최근 변화된 환경법규에 대한 학습을 마친 후 온라인을 통해 ‘환경사랑 퀴즈대회’에 참가하는 방식으로 임직원들의 자발적 교육 수료 및 퀴즈대회 참가를 유도했다.

이번 퀴즈대회에서는 각 사업장 임직원들이 참여해 총 24명이 수상했다. 수상자 결과는 세계 환경의 날인 6월 5일 발표하며 다시 한번 임직원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퀴즈대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직무 및 직급에 따른 세분화된 환경법규 관련 교육을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전 사업장 임직원들의 환경관리 수준을 높여 변화하는 환경 법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교육 및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환경법규 준수를 위한 노력과 실천이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박준모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