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추신수, 멀티히트로 공격기여도 '1위'…"가을 야구에 꼭 오를 것"

2015-09-12 18:12 | 임창규 기자 | mediapen@mediapen.com

[미디어펜=임창규 기자] 팀의 10연전에 기여한 추신수가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11일(현지시간) 미국프로야구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경기에서 추신수(33·텍사스 레인저스)는 선제 득점과 쐐기 타점을 올리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 11일(현지시간)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경기에서 추신수가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자료사진=YTN 화면 캡처

승리가 결정된 뒤 추신수는 "홈 10연전의 첫 단추를 잘 끼웠다"고 평했다.

텍사스는 선발 투수 콜비 루이스의 2피안타 완봉 역투와 추신수·미치 모어랜드(2타점)의 활약을 앞세워 4대 0으로 승리하고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2위이자 리그 와일드카드 2위 자리를 지켰다.

아쉽게 퍼펙트 경기를 놓쳤지만 97개의 공으로 완봉승을 낚은 루이스에게 추신수는 후한 점수를 줬다.

그는 "4점은 투수가 잘 던지지 않으면 금세 내줄 수 있는 점수"라면서 관록으로 상대 타선을 쉽게 요리한 루이스를 칭찬했다.

경기 중 무릎을 다친 델리노 드실즈가 이날 나흘 만에 톱타자로 돌아왔지만 정상 컨디션이 아니었던 탓에 2번인 추신수가 사실상의 공격 첨병 노릇을 했다.

추신수는 "2번에 있지만 늘 해오던 대로 출루에 더 신경 쓰려 한다"면서 "나쁜 공을 골라내고 스트라이크만 공략한다는 심정으로 나선다"고 설명했다.

전반기 극심한 부진 탓에 '최악의 트레이드 가치 선수' 등 비난을 들었던 추신수는 후반기 맹타를 휘두르며 팀 상승세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이 덕분에 공격기여도(OWAR·대체선수 대비 공격기여도)에서 전날까지 2.8을 기록해 팀 내 1위로 뛰어올랐다.

추신수는 "전반기에 워낙 못했기에 기록에 개의치 않고 어떻게든 승리에 힘을 보태려 한다"며 "앞으로 중요한 상황이 많은 만큼 더 힘을 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앞으로 남은 22경기를 어떻게 푸느냐에 따라 텍사스의 가을 야구 여부가 결판난다. 특히 이날부터 시작된 오클랜드∼휴스턴 애스트로스∼시애틀 매리너스와의 10연전에서 올해 농사의 성패가 갈릴 가능성이 크다.

추신수는 "플레이오프 티켓이 눈앞에 보이면서 선수들도 힘을 내고 있고, 팀 분위기도 좋다"면서 "앞으로 남은 모든 경기가 재미있을 것 같다"며 집중력을 발휘해 가을 잔치에 꼭 나서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