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바이디와 기쁨 나누고파"…방예담, '대한민국 한류연예대상' 솔로 가수 부문 수상

2024-06-14 13:35 | 이동건 기자 | ldg@mediapen.com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가수 방예담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의미 있는 상을 수상했다. 

방예담은 14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대한민국 한류연예대상'에서 '아시아스타대상'의 솔로 가수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2024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대한민국 한류연예대상'은 한 해 동안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스타, 브랜드, 인플루언서 등이 한 자리에 모이는 대규모 시상식이다. 이날 수상자로 현장에 참석한 방예담은 직접 트로피를 받으며 자리를 빛냈다.

방예담은 "솔로 아티스트 방예담으로서 처음 받아보는 상이다. 이렇게 멋지고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돼 무척 영광이다. 바이디(팬덤명) 여러분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며 "앞으로도 이 상에 걸맞은 활약을 펼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테니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사진=GF엔터테인먼트



지난해 11월 첫 번째 미니앨범 'ONLY ONE'을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정식 데뷔한 방예담은 국내뿐만 아니라 홍콩, 일본, 필리핀 등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공연 및 팬미팅을 진행하며 활발한 글로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4월에는 에스파 윈터와 함께 부른 듀엣곡 'Officially Cool'(오피셜리 쿨)을 발매, 국내외 리스너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한편 방예담은 오는 23일 태국 방콕에서 첫 번째 공식 팬 콘서트 'Be Your D..'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의 티켓은 예매 오픈과 동시에 초고속 매진됐을 정도로 뜨거운 방예담의 현지 인기를 입증했다. 오는 8월에는 인도네시아, 대만에서도 팬 콘서트를 개최하며 글로벌 행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