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남부발전, 제주도에 풍력자원 개발이익공유화 기부금 전달

2024-06-18 17:34 | 박준모 기자 | jmpark@mediapen.com
[미디어펜=박준모 기자]한국남부발전이 제주특별자치도에 풍력자원 개발이익공유화 기부금을 전달했다. 

남부발전은 18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이승우 사장 및 오영훈 도지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풍력자원 개발이익공유화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승우 한국남부발전 사장(오른쪽에서 네 번째)과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 도지사(왼쪽에서 네 번째)가 풍력자원 개발이익공유화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이날 행사는 제주의 공공자원인 바람을 이용해 얻은 수익을 제주도에 돌려주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남부발전은 기부금 총 10억 원을 전달했다. 납입된 기부금은 제주특별자치도 풍력자원 공유화 기금 조례에 따라 사용될 예정이다.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은 “이번 풍력자원 개발이익 공유화 기부금은 국내 최고 바람 자원을 보유한 제주도 내 풍력사업을 영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제주도민을 위한 사회적 의무를 이행하고 제주도 풍력사업 발전에 일조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앞으로 제주도 내 취약계층 에너지 지원 및 제주 신재생에너지 산업생태계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박준모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