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ICA 파티플래너학과, 2016 수시 면접 100% 전형 선발

2015-09-14 17:39 | 온라인뉴스팀 기자 | office@mediapen.com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2016학년도 대학수시모집 원서접수가 15일까지인 가운데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1 면접 전형으로 선발하는 파티플래너학과가 있어 수험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ICA) 파티플래너학과 수업 모습./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ICA)는 국내 최초의 파티전공 개설 교육기관이다. 2년제 전문학사 파티플래너학과와 4년제 학사과정 파티이벤트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1호 파티박사 정지수 학장을 필두로 파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매년 방학시즌에는 미국 최고의 파티이벤트그룹 'LA 프리미어(LA Premier)' 독점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해 미국 LA 비버리힐즈의 VVIP파티 현장실습, 재학생이 직접 기획, 개최하는 최고급 이브닝 파티 등 파티플래너 통합 연수로 국제 수준의 파티플래너를 육성하고 있다.

더불어 교육기관으로는 최초로 롯데백화점과 VM(Visual Merchandising)혁신 MOU를 체결해 크리스마스,설맞이 연출 등 전문가들이 주로하던 디스플레이 프로젝트를 재학생들의 뛰어난 기량으로 완수하고 참신한 생활예술 트렌드를 제안하는 콘텐츠를 롯데백화점 고객대상 DM에 연재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은바 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입학관계자는 "대표적인 기업들이 학력과 함께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선호하고 있다"며 "고교 내신 성적이나 학생부 성적이 학생의 전공적성평가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며 입학 후 실제 파티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영역에 따라 최적화 된 실습실에서 파티와 관련된 기획, 마케팅, 스타일링, 연출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완성된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기 때문에 신입생 선발전형에서 1:1적성 평가가 가능한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파티플래너학과, 웨딩플래너학과 디저트제과제빵학과 등 8개 2년제 전문학사 과정과 파티이벤트학과, 푸드코디네이터학과, 커피와인식음료학과, 웨딩프로듀서학과 4개 4년제 학사과정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전형은 타 대학과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전형은 홈페이지(www.ica.ac.kr)에서 확인가능하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