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금융위원회는 교육부와 24일 서울 중구 LW 컨벤션 센터에서 ‘2024년 금융·정보기술(IT) 직업계고 인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융·IT 직업계고 인재 채용설명회는 금융회사와 교육기관이 협력해 코로나로 한동안 위축됐던 금융권 고졸 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처음 마련됐다.
채용설명회에는하나은행·NH농협은행·카카오뱅크·한국산업은행·중소기업은행 인사 담당자와 금융·IT 분야 직업계고 취업담당자 등이 참석해 금융권 인재 양성과 채용에 관한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한다.
은행권은 각 회자의 금융·IT 관련 직무 현황과 채용 인재상, 올해 채용계획 등 취업 정보와 취업 후 지원·육성 프로그램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또 고졸 인재 채용 절차를 통해 선발된 농협은행 및 중소기업은행 재직자의 취업 경험담과 준비 과정, 담당 직무 및 후 학습 과정 사례 등과 관련한 정보도 제공된다.
교육기관은 고졸 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금융회사가 우수 이재를 적재적소에 선발·배치할 수 있도록 금융·IT 인재 양성 관련 직업계고 교육과정과 취업 준비 현황을 공유하고,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를 통한 구인·구직 연계 지원 정책 등을 안내할 방침이다.
오는 8월 21~22일에는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을 대상으로 ‘2024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가 열린다. 박람회에서는 토크 콘서트와 고졸 인재 전문 취업상담관 등이 마련돼 금융권에서 요구하는 취업 준비 정보를 공유받을 수 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