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김성태 기업은행장 "국가경제 이끌 유망기업 뒷받침해줘야"

2024-07-19 16:23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김성태 기업은행장이 "국가경제를 이끌 유망기업에게 진실된 뒷받침을 해야 한다"며 은행 임직원들에게 중소기업 지원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19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IBK기업은행 서부지역본부에서 김성태 은행장이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19일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열고 하반기 전략방향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평소 현장의 목소리를 중시해 온 김 행장은 이날 경영진들과 직접 지역본부별로 참석해 전략방향을 논의하고 지역별 현안들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서부지역본부에서 김 행장은 지난 상반기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둔 영업점장들을 격려했다. 또 고금리와 고물가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들에게도 감사를 전했다.

이 자리에서 김 행장은 "국가와 사회의 활력과 역동성은 성장하는 기업들로부터 나온다"며 "앞으로 국가경제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유망 기업들을 발굴하고 그들이 성장하는데 진실된 뒷받침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받기 위해 금융사고 발생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영업현장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며 효율적으로 일하는 문화가 정착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 행장은 하반기 중점 추진 부문으로 △균형성장 기반 확충 △철저한 여신건전성 관리 △고객신뢰 최우선 경영 △디지털 전환 가속 △비은행 부문 성과 개선 등을 제시했다.

이 외에도 김 행장은 지난 4월 화재 피해를 입었던 기업 '선일금고제작'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인근 영업점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거래기업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