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박재훈 기자]유한양행이 25일 더운 여름철 피로감을 느끼는 현상 해결법으로 일반의약품 고함량 아르기닌 제품 '라라올라'를 대안으로 제시했다.
유한양행, 라라올라 CM 이미지./사진=유한양행
라라올라는 체내에서 생성되는 아미노산 아르기닌을 고농도로 함유하고 있는 제품이다. 1일 1회 복용으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L-아스파르트산-L아르기닌 5000㎎을 함유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정신적·신체적 무기력 증상과 아미노산 결핍 상태 회복에 효과적일뿐 아니라 에너지 생성, 혈액순환 개선, 심혈관질환 예방, 피로물질 배출 등에 도움을 준다.
‘아르기닌’은 최근 운동 효과를 높이고 신체의 무기력 완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대사와 해독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간 기능 개선과 혈관 기능 향상, 운동 수행력과 근육 회복을 돕는 성분이다.
또한 체내 암모니아에 의한 독성을 제거하여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고, 산화질소의 전구체로써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을 한다. 아르기닌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세포 성장에 관여해 외부 유해 물질에 대한 저항력을 높인다.
또한 아르기닌은 돼지고기, 닭 가슴살, 장어, 호박 씨앗, 병아리콩 등의 식품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적극적인 신체적 무기력 완화를 기대한다면 3000~6000m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라라올라는 고함량 아르기닌 함유량과 탁월한 성능으로 건강과 활력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며 “매일 피로를 느끼는 직장인, 운동을 좋아하는 분, 학생 및 수험생, 근력이 필요한 시니어 등 모든 연령층에 추천드린다”고 설명했다.
한편, 라라올라는 2024년 5월부터 유명 방송인 신동엽을 모델로 한 TV 광고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현숙의 ‘춤추는 탬버린’을 리메이크한 CM송에서 신동엽이 직접 가창과 안무에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라라올라 20ml 제품은 손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휴대성도 뛰어나 바쁜 일상 속에서도 언제든지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다. 12세 이상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마실 수 있다.
[미디어펜=박재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