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동서발전, 제주대와 에너지전환 인재육성 협력

2024-07-25 18:07 | 박준모 기자 | jmpark@mediapen.com
[미디어펜=박준모 기자]한국동서발전은 25일 제주대학교와 제주대 아라캠퍼스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5일 제주대 아라캠퍼스에서 진행된 한국동서발전-제주대 산학협력 협약식에서 주요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국동서발전 제공



양 기관은 △현장실습·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및 취업역량 제고 △학술활동·간행물 등 산학협력 관련 정보 교환 △지식 및 서비스 기술교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동서발전은 제주도 내 신규 복합발전 및 한동평대풍력, 제주 장주기 배터리에너지저장장치의 사업권을 획득해 청정에너지 연료전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부터 현장실습 프로그램과 직무이해 캠프 과정을 시행해 지역 인재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국내 10개 국가거점국립대학교 중 하나인 제주대학교는 기업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내 일자리를 연계해 대학의 경쟁력을 높인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제주대학교와의 산학협력으로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지식과 기술을 교류하는 계기가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정에너지 전환 사업추진에서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박준모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