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박재훈 기자]한국타이어가 오는 27일(현지시간) 영국 레스터셔주 맬로리 파크에서 열리는 자동차 페스티벌 ‘슈퍼카 페스트 더 트랙’ 행사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 후원, 영국 슈퍼카 페스트 더 트랙 이미지./사진=한국타이어
‘슈퍼카 페스트’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 모터스포츠 이벤트 ‘쉘슬리 월시 힐 클라임’의 주요 행사 중 하나다. 영국에서 진행되는 자동차 관련 행사 중 가장 역동적인 이벤트로 꼽힌다.
‘슈퍼카 페스트’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인 ‘슈퍼카 페스트 더 트랙’에서는 500대 이상의 슈퍼카가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서킷에서 슈퍼카들이 질주하는 모습도 하루 종일 관람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후원과 함께 행사 기간 중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 등을 전시해 글로벌 상위권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온'은 높은 전비 효율, 저소음,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이 균형을 이루며 전기차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승용차 및 SUV 버전의 사계절용, 퍼포먼스용, 겨울용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현재는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약 221개 규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 부스에서는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를 장착한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 차량도 관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제품군 중 ‘벤투스 S1 에보 Z’와 ‘벤투스 S1 에보3’도 전시된다.
[미디어펜=박재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