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승규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에서 실시한 ‘주술회전’ 컬래버레이션이 세계 각지 게임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컴투스 서머너즈워가 주술회전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이후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사진=컴투스 제공
서머너즈 워는 지난 31일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과 협업을 실시하고, 컬래버 캐릭터 5종과 컬래버 던전, 이벤트 본부 및 미니게임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 시리즈를 선보였다.
전 세계 2억3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서머너즈 워와 TV 애니메이션 주술회전의 만남에 아시아는 물론, 아메리카와 유럽까지 게임·애니메이션 팬들의 호응이 뜨겁다는 것이 컴투스의 설명이다. 컬래버 캐릭터와 던전 등이 서머너즈 워의 플레이 묘미와 원작 분위기를 잘 살려냈다는 평가다.
실제로 서머너즈 워는 업데이트 당일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싱가포르, 홍콩 등 10여개 주요 지역 애플 앱 스토어 전체 게임 매출 순위 TOP10에 오르고, 프랑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매출 순위 9위에 오르는 등 성과를 거뒀다. 각 IP(지식재산권)의 본고장인 한국과 일본에서도 애플 게임 매출 13위, 16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일일 유저 수(DAU)와 다운로드 수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역시 업데이트 전일 대비 현재까지 각각 170%, 180%까지 증가하며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특히 일본에서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무려 약 1420%, 440%까지 오르며 다른 지역 대비 더욱 큰 증가폭을 기록해 현지 IP와의 컬래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해외 스팀에서도 순위가 급등했다. 업데이트 당일 스팀 글로벌 통합 매출 차트 14위를 차지했으며, 일본과 프랑스에서 1위, 벨기에, 스위스 2위, 독일 4위 등 주요 10여 개 지역 TOP10을 기록했다.
[미디어펜=이승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