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승규 기자] 넥슨은 7일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시즌27 ‘적벽대전’을 업데이트했다고 이날 밝혔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시플러스가 시즌27 '적벽대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사진=넥슨 제공
이번 시즌은 삼국지 콘셉트로 진행되며 신규 캐릭터로 ‘관우’, ‘유비’, ‘장비 배찌’ 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신규 하이라이트 카트바디 ‘블레이드 세이버’와 ‘클라우드 세이버’를 공개하고 ‘팔괘진’, ‘초선차전’, ‘적토마’ 등 시즌 테마에 맞춘 다양한 카트바디를 추가한다. 또, 해적 테마 신규 트랙 ‘대해적 로두마니’를 적용하고 이어 ‘도검 월하문’, ‘신화 오딘의 궁전’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
‘커스텀 번호판’ 시스템도 새롭게 도입했다. 번호판의 프레임, 문자, 숫자를 수집하고 이를 활용해 자신의 번호판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이 밖에도 랠리전 트랙 내 ‘스킬 상자’를 새롭게 추가한다. 주행 중 등장하는 스킬 상자 획득 시 ‘부스터 지속 시간 증가’ 등 다양한 효과를 지원한다. 또한, 랠리전에서 사용되는 ‘타임플러스 코인’을 모든 친구에게 일괄 선물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게임 진입 시 ‘타임플러스 코인’ 자동 사용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 또 상점에서 펫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펫 항목을 추가한다.
넥슨은 카러플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게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7일까지 접속, 랭킹전 참여 등의 일일 미션과 누적 미션 완료 시 ‘고대 문서 등장식’, ‘풍등 풍선’ 등이 주어진다. 이어 다음 달 1일까지 주행 과정에서 ‘두루마리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팔괘진 오라’, ‘허수아비 핸드봉’ 등과 교환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승규 기자]